개발 관련/프로젝트

로봇제작 Unity UI 업데이트

by 소서리스25 2024. 2.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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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물인식에 대한 컨버팅 방법을 계속해서 찾고 있는 중이면서 하드웨어 및 제어 프로그램 등을 손보고 있다.

이제는 음성인식을 통한 내부의 3D 테스트는 할 필요가 없기에 해당부분은 삭제하였다.

아울러 이런거 하면서 기본적으로 하는 남들도 다 해보는 RC카 모드로도 한번 테스트해 보았다.

이를 위해 몇가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수동모드로 버튼으로 바로 움직이도록 수정했다.

Arduino의 경우에 즉시 움직이려면 적어도 다음 한 줄의 코드는 추가해 주어야 한다.

 

_bluetooth.setTimeout(40);

 

기본적인 타임아웃이 이보다 높게 설정되어 있어 즉각처리가 되지 않아 지연이 발생된다.

이는 Unity에서 UI버튼 눌렀을때 움직이도록 하고 띄었을 때 정지하도록 이전 포스트에서 eventTrigger에 한 것을 설명했었다. 이와 연계되는 작업으로 보면 될 것 같다.

 

이와 함께 UI를 다시 정렬하였다. 

아마도 다음번 UI는 카메라와 연결된 부분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물인식과 연계될 예정인데... 부디 충돌이 없었으면 좋겠다.

로봇제어 UI
로봇제어 UI

 

다만 고민인 사항은 제어할 스마트폰에 장착할거라 여기에 대부분의 기능은 쓸모없을 수 있다.

이를 제어하는 것을 고려한다면 웹서버를 통해 원격 제어할까 생각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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