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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앱으로 어린이 타겟층 개발시 가족정책 준수 관련

by 소서리스25 2024. 9.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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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앱으로 어린이 타겟층 개발시 가족정책 준수 관련

 
Unity를 이용하여 가장 처음 앱을 만든 것이 유아용 앱이었다. 당시에는 낮은 버전으로 자바스크립트로 작성하여 배포하였다.
당시에는 지금처럼 보안 정책이 낮았었다. 배포 자체가 많지 않았으까..
 
지금은 갈수록 보안정책이 강화되고 의도치 않은 행위에 대한 제재가 높아지고 있다.
아마도 앱을 이용하는 타겟층에 대한 보안 요구사항이라 볼 수 있을 것이다. 
 
이제는 앱 콘테츠에 대한 이용 대상자의 나이대가 명확해지기 때문에 올바른 설정을 해야한다. 이와 더불어 준수해야 할 정책들도 지켜야만 앱을 유지시킬 수 있다.
 
초장기에 적용되었던 광고도 이제는 넣을 수가 없다. 그리고 개인정보 보호정책으로 우리 같은 개인은 그 어떠한 네트워크 설정이라도 앱이 내려갈 수 있음을 알고 있어야 한다.
 
유아용 앱이 여러 가지로 퀄리티가 좋거나 하는 건 아니어서 현재는 모든 광고를 내리고 그냥 유지하는 차원에서 올리는데 자꾸 정책 위반으로 삭제되고 제외되고 거부되어서 기록으로 남겨 놓는다.
 
먼저 앱의 타겟층 및 콘텐츠 설정은 다음과 같다.

타겟층 및 콘텐츠
타겟층 및 콘텐츠

 
이 정도 연령층이면 뭐든 다 걸릴 것이다.
 
이런 수준을 유지하려면 광고를 거의 할 수 없다고 보면 된다.
광고 달다 포기했다. 애드몹도 손이 많이 가기 때문에  정말로 많은 시행착오가 필요할 것 같다. (나중에 기회 되면 다시 도전을...)
 
일단 광고가 없기 때문에 모든 네트워크 관련 사항이 있어서는 안 된다. 만약 있으면 업데이트 거절된다.
그러려면 Unity의 프로젝트 신규 생성 시 다음이 있는지 확인해 보고 불필요한 패키지는 삭제해야 한다.

Unity 기본 패키지
Unity 기본 패키지

 
위 팩키지들 목록에서 Package Manager UI, TextMesh Pro외에는 모두 삭제해야 된다.
그렇지 않으면 콘텐츠 선언과 연관된 최소한의 데이터 이용 선택 조건에서 맞지 않는다 하여 업데이트가 거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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