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관련/SW, App 관련

Darknet의 GPU버전 빌드 오류 해결

by 소서리스25 2024. 8. 26.
반응형

Unity Barracuda에서의 onnx 인식 오류.

지난번 onnx 컨버팅 이후 Unity에 적용해 봤으나 인식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했다.

물론 netron에서는 정상적으로 보이긴 했다. 결과적으로 원하는 곳에서 인식이 안되니 사용할 수가 없다.

따라서 이번 것은 가중치 용량도 크고 해서 다시 데이터셋을 이용해서 yolo-tiny로 구성해 보고자 했다.

 

 

Darknet의 GPU 버전 빌드

처음 시도할 때 아무래도 문제 해결에 시간이 많이 소요되고 오류도 많고 가능성도 적어 보여서 darknet_no_gpu버전으로 진행했었다.  

시스템이 너무나 구려서 대부분의 옵션을 다음과 같이 사용할 수가 없었다. 그래서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렸다. 이미지 몇 장 하는데만 며칠이 걸렸으니 도저히 이대로는 진행하기가 곤란했다.

되는게 없는 버전
되는게 없는 버전

 

그 상태로는 못하여 이번에는 GPU버전을 여러 사이트들을 참고하여 빌드하게 되었다. 설정 자체는 어렵지 않았다.

다행히도 정상적으로 darknet.exe를 빌드할 수 있었다.

다만, 여기서 실행시 오류가 발생되어 이것부터 해결해야 되니.. 정상적으로 진행이 어려웠다.

 

그 오류는 다음과 같다.

 

cuda status error: file: ./src/dark_cuda c func cuda_set_device line 38

cuda....

 

이 오류를 해결하고자 참 많이 돌아 댕겼으나 해결할 방법을 못 찾았다. 설정이며, 옵션, 빌드 관련 등등 얼마나 많은 사이트와 깃을 찾아봤던지...

 

결론은 황당하게도 그래픽 드라이버 버전이 너무 낮아서 생긴 오류였다. 기존 465에서 556으로 업데이트...

드라이버 버전을 24년도 올해 것으로 맞춰주니 다음과 같이 정상적으로 인식하였다. 휴~~

정상적으로 인식
정상적으로 인식

 

이제 훈련시간이 얼마나 줄어들지는 확인해 봐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