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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로우 폴리곤 행성 업데이트

by 소서리스25 2024. 10.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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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로우 폴리곤 행성 업데이트

 

지난번 3D를 통해 유니티에 나무를 심었던 로우폴리곤 행성을 좀 더 업데이트해 봤다.

 

나무를 적절한 크기로 심고, 구름도 적절히 배치하고, 산도 만들고, 언덕도 만들고, 극지방도 만들어 각각 배치해서 괜찮다고 생각되는 결과물을 얻었다.

 

이와 함께 만든 구름을 좀더 이뻐 보이도록 쉐이더를 찾아 적절하게 수정하여 적용해 주었다.

생각보다 쉐이더 다루는게 어려워서 마음에 들게 만드는 것이 참 어려웠다.

현재 만든것이 그나마 괜찮다고 생각된 거라 추후에 시간 되면 조금은 더 조정해야 될 것 같다.

 

그리고 바다도 적절하게 쉐이더를 찾아 내것에 맞게 조정해 주고 등등 여러 가지 조절을 해 주었다.

이 행성에 대한 쉐이더를 다뤘던게 2017년도니까 생각보다 오래되어 쉐이더 코드를 다루는 것을 거의 다 까먹었다.

뭐 그당시에도 잘 몰랐지만..;;

지금은 대부분 URP를 통한 노드기반의 쉐이더 그래프를 이용하더라... 나중에 배워야겠다..

 

아무튼 진행한 것을 카메라 제어해서 아래와 같이 캡처해 보았다. 

다음에 또 생각나면 업데이트해 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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