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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 Rect Transform

by 소서리스25 2024. 4.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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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의 UI에서 가끔은 필요에 따라 크기나 위치를 여러 가지로 변경해야 할 때가 있다.

자주 사용하지 않지만 어쩌다 사용하려고 보면 까먹어서 다시 검색하게 되는데 이를 정리해 본다.

Unity Rect Transform
Unity Rect Transform

 

1. Rect Transform

  - 값 읽기

    > offsetMin;  // Left, Bottom

    > offsetMax; // Right, Top

  - 값 적용

    > GetComponent< RectTransform >().offsetMin = new Vector2(100, 100); // (left, bottom) 적용됨

    > GetComponent< RectTransform >().offsetMax = new Vector2(100, 100); // (-right, -top) 적용됨

 

2. Anchors

  - 값 읽기

    > anchorMin ; // 2D vector

    > anchorMax; // 2D vector

  - 값 적용

   > GetComponent().anchorMin = new Vector2(0, 0); // 0 ~ 1 float

   > GetComponent().anchorMax  = new Vector2(1, 1);

 

3. Pivot

  - Anchors와 같은 방식(2D Vector) : GetComponent().pivot;

 

4. Rotation

  - 값 읽기

    > rotation; // localRotation // 3D vector

  - 값 적용

    > GetComponent<RectTransform>().rotation = Quaternion.Euler(0, 0, 0);

 

5. Scale

  - 값 읽기

    > localScale;  // 3D vector

  - 값 적용

    > GetComponent<RectTransform>().localScale = new Vector3(1, 1, 1);

 

6. Image(Script) Color 변경

  - 값 읽기

    > color; // vector4

  - 값 적용

    > GetComponent<Image>().color = new Color(1, 0.5f, 1, 0.5f);

 

요정도만 정리해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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