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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의 Update, FixedUpdate, LateUpdate의 차이

by 소서리스25 2023. 10.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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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Update 함수는 3가지로 구분된다.

각각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으며 상황에 맞춰 적절하게 활용 할 수 있다.

 

1. Update()

  • 프레임 기반으로 매 프레임마다 호출된다. 디바이스의 성능에 따라 프레임이 달라지므로 세밀한 움직임 외의 입력 위주나 단순한 오브젝트 이동시에 적합하다고 본다.

 

2. FixedUpdate()

  • Update()의 프레임 기반과 달리 조절가능한 시간 단위로 호출된다. 디바이스의 성능에 맞춰 활용할 수 있다. 일정하게 호출되므로 물리효과 같은 것에 적합하다. 디바이스 성능 및 시간단위가 클 경우 값이 패스되는 경우도 있다.

 

3. LateUpdate()

  • Update() 함수가 호출 된 이후 가장 마지막으로 호출된다. 오브젝트 따라가는 카메라 같은 객체에 적합하다.

 

 

이외에도 while문이 있는데 반복문으로서 주로 코루틴에서 많이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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