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관련/SW, App 관련

Edge 브라우저 bing의 AI

by 소서리스25 2023. 5. 9.
반응형

Edge 브라우저 업데이트

 

아마도 Microsoft의 인터넷 브라우저 Edge를 사용하고 있는 분이라면 최근 아래와 같은 업데이트 소식을 접했을 것입니다.

본인은 주 브라우저로 edge를 사용하며 chrome과 opera를 보조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Edge 브라우저 업데이트

 

그전에도 업데이트가 있었긴 했는데, 업데이트하면 뭔가 계속 추가되고 느려지고 하는 소프트웨어들을 많이 봐서 별로 좋지 않게 생각했다. 이번 말고 2단계 전부터 변화가 있었던 같다.

하지만 그래도 뭔가 있겠지 하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그동안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 살펴보고 가장 크게 변한 2가지를 작성해 본다. 하지만 뭐 뒷북일 수도 있다. 나만 늦게 본 것일 수도... 아무튼...

 

bing의 Image Creator

 

Bing을 업데이트했다면 우측에 아이콘들이 주르륵 생겼을 것이다.

bing 업데이트 추가 메뉴
bing 업데이트 추가 메뉴

 

처음엔 그냥 ActiveX 인가보다 했다. 예전 많이 봤던 게 있던지라 그렇게 생각했는데, 이번엔 아니었다.

나머지는 나중에 설명하고,

밑에서 세 번째를 보면 이게 그동안의 Web을 통한 AI 이미지 생성기와 같은 기능을 한다.

간략하게 가입하고 prompts만 입력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부스트 기능을 제공하는데 주간단위로 25개씩 제공한다고 한다. 이를 모두 소진하면 느려진다나..

아무튼 일주일에 25개는 빠르게 생성할 수 있다. 샘플로 아래와 같은 prompts로 이미지를 생성해 봤다. 몇십 초면 되었던 것 같다.

bing AI 이미지 크레이터 사용
bing AI 이미지 크레이터 사용

 

원하는 퀄리티의 정도는 아니지만 기본 이미지 퀄리티와 사이즈가 나쁘지는 않았다.

이미지 생성 후에는 좌측 하단에 bing의 로고가 새겨진다.

나름 괜찮은 퀄리티의 AI 이미지
나름 괜찮은 퀄리티의 AI 이미지

 

또한 한글도 지원한다.

아래와 같이 영문을 한글로 입력하여 얻은 결과이다.

한글 prompts로 얻은 AI 이미지
한글 prompts로 얻은 AI 이미지

 

원하는 이미지는 역시 영문이었을 때가 더 좋은 것 같다. 아니면 한글이더라도 좀 더 번역이 잘되는 문자를 선택해서 하면 더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것 같다.

Edge를 사용한다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아직까지는...)

 

다음으로 AI 작성이다.

 

AI 작성

 

AI로 작성주제를 제시하여 주면 그 주제에 맞는 톤과 형식으로 글을 작성해 주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주제를 가지고 실시간으로 작성해 준다. 작성은 주제를 쓰고 옵션 선택, 그리고 초안 생성하면 글을 작성한다.

bing의 실시간 AI 작성
bing의 실시간 AI 작성

 

"bing의 AI 이미지 크레이터의 신규 기능 설명과 샘플 이미지"를 주제로 글을 작성하게 해 보았다.

그리고 작성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안녕하세요. 저는 bing의 AI 이미지 크레이터입니다. 저는 사용자의 텍스트나 키워드를 기반으로 새로운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는 창의적인 서비스입니다. 오늘은 저의 신규 기능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저의 신규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이미지 스타일 전환 : 사용자가 원하는 스타일의 이미지를 선택하면, 저는 그 스타일로 다른 이미지를 변환해 드립니다. 예를 들어, 모네의 그림 스타일로 풍경 사진을 바꿔 볼 수 있습니다.

- 이미지 캡션 생성 : 사용자가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저는 그 이미지에 대한 적절한 캡션을 생성해 드립니다. 예를 들어, 고양이 사진에 "귀여운 고양이가 카메라를 바라보고 있습니다."라는 캡션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완성 : 사용자가 이미지의 일부분을 지우거나 가리면, 저는 그 부분을 채워 넣어 완전한 이미지를 만들어 드립니다. 예를 들어, 인물 사진에서 얼굴을 가리면, 저는 얼굴을 복원해 줄 수 있습니다.

 

저의 신규 기능은 bing 검색창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검색창에 "bing AI 이미지 크레이터"라고 입력하면, 저의 홈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원하는 기능을 선택하고 이미지를 업로드하거나 텍스트나 키워드를 입력하면 됩니다.

 

저는 사용자의 창의성을 돕기 위해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저와 함께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어 보세요.

감사합니다.

 

아래는 저의 신규 기능을 이용한 샘플 이미지입니다.

 

[이미지 스타일 전환 예시]

[원본 이미지 : 파리 에펠탑 사진]

[스타일 이미지 : 반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 그림]

[결과 이미지 : 반 고흐 스타일의 파리 에펠탑 그림]

 

[이미지 캡션 생성 예시]

[원본 이미지 : 해바라기 사진]

[결과 캡션 : 햇빛을 받으며 노랗게 빛나는 해바라기들입니다.]

 

[이미지 완성 예시]

[원본 이미지 : 여자 아이 사진 (눈 부분이 지워짐)]

[결과 이미지 : 여자 아이 사진 (눈 부분이 복원됨)]

 

※ 실제로 이미지 생성으로까지 이어지지는 않았다.

누구나 Window 10 이상의 Edge를 쓴다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한 번쯤은 재미 삼아해 보면 좋을 것 같다.

 

※ 추가로 동일 prompts로 Stable Diffusion으로 이미지를 생성해 봤다.

Stable Diffusion 이미지
Stable Diffusion 이미지

 

도시 공항을 떠나는 비행기처럼 만들어 놨네...-_-;;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