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관련/프로젝트

프로토타입 구상 설계

by 소서리스25 2023. 8. 30.
반응형

이제 그러면 어떻게?, 뭘?, 그래서? 등 해야 할 것들을 정리해 보자

우선은 똑같이 만들 실력은 절대, 전혀 안된다고 보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기초가 되는 프로토타입을 만드는 것에 목적을 두고 설계를 시작해 본다.

 예전 전시용 3D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때도 시놉시스, 시나리오, 콘티가 나오게 되면 그다음 콘티를 바탕으로 러닝타임을 계산하고 콘티를 이용한 영상을 제작 한다. 이후 콘티에 따른 시간의 동선으로 라이드 맵을 제작한다.

 시나리오 및 콘티에서 캐릭터나 안내 나래이션 등이 나올 텐데 여기에 적합한 시간을 또한 반영한다. 그러면 대략적인 전체 러닝타임이 나오게 된다.

 물론 자잘한 시나리오 변경에 따른 수정이나 편집은 중요할 경우 중반에 작업(??!!) 하기도 하고 그렇지 않으면 후반에 작업하였다.

 콘티가 나오자 마자 모델 팀원들은 콘티에 등장하는 모델 데이터를 확보하고 시나리오와의 적절성을 검토한다. 애니메이터들은 시간에 맞도록 더미를 이용한 프리뷰를 만드는데 카메라 작업은 연출담당자와 커뮤니케이션하면서 진행했다. 

 라이드 영상 제작때 이용하던 방법이었다. 적은 팀원으로 효율적인 방법을 찾다 보니....

 

 아무튼,,, 프로토타입은 최종 목표 작업물 전의 개별 작동이 잘되는지를 확인하는 과정으로 생각한다.

 

우선 프로토입 제작을 위한 설계는 간략하게 다음과 같다.

프로토타입 구상 설계
프로토타입 구상 설계

 

얼마나 간단한가.... 무선 장난감 수준보다 더 간단하다..

 

자, 그러면 다음번에 하나하나 뜯어서 가능성 여부와 적절한 방법을 생각해 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