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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게시물) Unity3D에서 Font가 포함이 안되는 경우

by 소서리스25 2023. 3.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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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거 게시물은 현재의 모든 적용사항과 환경이 다를 수 있으며 단순한 기록으로 남깁니다.

 

Unity3D에서 Font가 포함이 안되는 경우

 

보통의 경우 Font는 Inspecter에서 Include를 체크하면 Build될때 자동적으로 포함된다는게 레퍼런스의 설명이다.
하지만 이게 안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된다. 본인은 이러한 경우가 버그일 것이라고 판단한다. 아무리 해도 내 PC에서는 되는데 결과물이 외부에선 안되는 경우가 발생되는 것이다.
도저히.. 뭘해도... 안되는 경우가 발생...
결과적으로 해결했다고 보는 사항이 있는데...
나름대로 내린 결론은 Font의 이름이 시스템에 설치된 Font와 이름이 일치하게 되면 시스템에 있기 때문에 Include를 체크해도 포함이 안된다는 것이다.
따라서 일치하지 않게 하면 되는 것이다.
즉, Unity3D에 포함될 Font명을 다르게 해주면 해결된다..
이것이 경우에 따라 다르는데 만약 안되는 경우라면 이 방법을 이용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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