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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거 게시물은 현재의 모든 적용사항과 환경이 다를 수 있으며 단순한 기록으로 남깁니다.
Unity IAP 사용 오류
유니티 사용시 갑자기 패키지 오류가 발생...
리소스 어쩌구 저쩌구...
황당한건 기존 출시한 어플 1.2 버그패치한거까지 이상없이 되었다가 잠시 다른 작업을 2주간 한 뒤에 다시 버그수정한 1.3 버전을 빌드하려니 에러가 났다.
물론 고친건 아이템 및 드롭률, 그리고 바닥 타일텍스쳐를 통합하여 퍼포먼스를 향상시킨거로 다른건 코드조차 열지도 않았는데 발생한 에러다.
이틀동안 원인을 검색 및 파악해 보니 Unity IAP를 사용했더니 발생한 오류인데 기존에 사용하던 플러그인과 믹스되어서 발생한 거라고 한다.
그런데 알고보니 그런게 아니더라... Unity IAP를 사용한 것은 맞지만 원인은 다른데 있다.
IAP를 임포트하고 나면 내부 Android의 bin 폴더에 Googleplay.aar 파일이 문제를 일으킨 거다. 왜 출시하고 한달있다가 발생한것인지 모르겠다.
어쨌든 이 파일이 뭐가 문제냐 하면 이 안에 있는 VRPurchase가 패키지의 빌드에 방해가 된 거다.
따라서 다음과 같이 진행해 주면 정상적으로 빌드가 된다.
- Find UnityPurchasing - Bin - Android - GooglePlay.aar
- Change GooglePlay.zip
- UnCompress
- AndroidManifest.xml Open
- delete VRPurchaseActivity
- delete GooglePlay.zip
- Compress GooglePlay Folder
- Rename GooglePlay.aar 해당부분의 매니패스트들을 찾아 해당 액티비티를 지워주면 된다.
참 알기 힘들다...
이런 사례가 얼마나 있을지....
출처 : https://answers.unity.com/questions/1424736/unity-iap-issue-android.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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