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2018.4 IAP 문제
그동안 주력으로 계속 써오던 버전이 Unity 2018.4.3이다. 이후 2019버전부터 뭔가 변경 사항이 많은데다, 기존에 앱들이 모두 업데이트하고 최적화 한 버전이기에 버전 업데이트가 어려운 상황이었다.
그래서 어떻게든 이 버전에서 해결을 시도한 것이다.
따라서 지난번 포스팅에서 기록해 놓앗듯, API 33까지 빌드할 수 있도록 해 두었고, GoogleMobileAds 패키지도 설치해서 문제없이 사용했으나,
Unity IAP만큼은 2018.4 버전에서 해결이 안되었다. 그동안 여러번 삽질을 했음에도 해결기미가 보이질 않는다.
지원하는 버전에 대한 내용이 포럼에서 다음과 같이 있음에도 어떻게 좀 해볼려고 했는데...
Official - Important update: Google Play Billing Library v5.1.0 - Unity Forum
경고를 제외한 다른 오류는 해결했으나 다음의 문제로 시작된 것은 버전 문제로 해결이 불가능 할 것 같다.
더구나 지금은 라이브러리 버전 4가 아닌 5가 나온 상황이다.
그리고 또 언젠가 버전업을 계속해서 할텐데.. 23년 4월 6일에 5.2 출시.. 에고...
Google Play 결제 라이브러리 출시 노트 | Google Play 결제 시스템 | Android Developers
그렇다면 버전이 낮아서 생기는 문제이니 선택을 해야만 한다.
1. 버전을 상향하고 모든 앱 프로젝트를 다시금 작업해야 하는 것
2. 결제 시스템을 버리는 것....
따라서 현재로서 앱의 상황을 파악하고 결정 한 것이,
어차피 다운율도 바닥을 치는 앱들은 결재시스템 무의미 한 것 같아 그냥 결재 시스템 없이 출시하도록 결정....
어느정도 유지하는 것만 Unity 202x 버전으로 상향 진행할 예정이다.
'개발 관련 > SW, App 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임정보 데이터 암호화와 복호화 하기 (0) | 2023.04.27 |
---|---|
겹치지 않는 난수 뽑기 (0) | 2023.04.24 |
Unity에서 File Open Dialog 사용하기 (0) | 2023.04.18 |
Unity에서 Video Play 사용하기 (0) | 2023.04.16 |
StreamWrite를 이용한 txt 파일 쓰기 (0) | 2023.04.1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