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관련/SW, App 관련

Unity 2018.4 IAP 문제

by 소서리스25 2023. 4. 22.
반응형

Unity 2018.4 IAP 문제

 

그동안 주력으로 계속 써오던 버전이 Unity 2018.4.3이다. 이후 2019버전부터 뭔가 변경 사항이 많은데다, 기존에 앱들이 모두 업데이트하고 최적화 한 버전이기에 버전 업데이트가 어려운 상황이었다.

그래서 어떻게든 이 버전에서 해결을 시도한 것이다.

따라서 지난번 포스팅에서 기록해 놓앗듯, API 33까지 빌드할 수 있도록 해 두었고, GoogleMobileAds 패키지도 설치해서 문제없이 사용했으나,

Unity IAP만큼은 2018.4 버전에서 해결이 안되었다. 그동안 여러번 삽질을 했음에도 해결기미가 보이질 않는다.

지원하는 버전에 대한 내용이 포럼에서 다음과 같이 있음에도 어떻게 좀 해볼려고 했는데...

 

Official - Important update: Google Play Billing Library v5.1.0 - Unity Forum

 

Official - Important update: Google Play Billing Library v5.1.0

The In-App Purchasing SDK version 4.4.0 now uses Google Play Billing Library v4 for the Google Play Store. Google Play Billing Library v3 is going to...

forum.unity.com

 

경고를 제외한 다른 오류는 해결했으나 다음의 문제로 시작된 것은 버전 문제로 해결이 불가능 할 것 같다.

콘솔의 앱업데이트시 등장한 오류
콘솔의 앱업데이트시 등장한 오류

 

더구나 지금은 라이브러리 버전 4가 아닌 5가 나온 상황이다.

그리고 또 언젠가 버전업을 계속해서 할텐데.. 23년 4월 6일에 5.2 출시.. 에고...

Google Play 결제 라이브러리 출시 노트  |  Google Play 결제 시스템  |  Android Developers

 

Google Play 결제 라이브러리 출시 노트  |  Google Play 결제 시스템  |  Android Developers

Google Play 결제 라이브러리 출시 노트 컬렉션을 사용해 정리하기 내 환경설정을 기준으로 콘텐츠를 저장하고 분류하세요. 이 주제에는 Google Play 결제 라이브러리 출시 노트가 포함됩니다. Google Pl

developer.android.com

 

그렇다면 버전이 낮아서 생기는 문제이니 선택을 해야만 한다.

 1. 버전을 상향하고 모든 앱 프로젝트를 다시금 작업해야 하는 것

 2. 결제 시스템을 버리는 것....

 

따라서 현재로서 앱의 상황을 파악하고 결정 한 것이,

어차피 다운율도 바닥을 치는 앱들은 결재시스템 무의미 한 것 같아 그냥 결재 시스템 없이 출시하도록 결정....

어느정도 유지하는 것만 Unity 202x 버전으로 상향 진행할 예정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