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관련/SW, App 관련

Unity 로우 폴리곤 행성 추가 제작

by 소서리스25 2024. 10. 31.
반응형

Unity 로우 폴리곤 행성 추가 제작

 

지난번 얼음행성 다음으로 지구형 행성을 추가적으로 만들어 봤다. 처음 만든 것이 너무 대충 만들어서 모델링부터 좀 더 신경 써서 만들었다. 

 

그리고 물고기 만들었던 것도 적절히 배치하였고, 추가적으로 새도 만들어서 적절히 배치하였다. 

이와 함께 비주얼적인 것도 좀더 손보았다. 바다의 shader를 좀 더 보완했고, 육지도 좀 변경해 주었다. 

 

대표적으로 변경한 것이 사막인데 사막에는 나무가 거의 자라지 않으니까 나무를 배치하는 방법을 이미지의 픽셀값을 읽는 것으로 변경했다.

그전에는 좌표의 범위로 설정했는데 그렇게 되면 추후 조정시 복잡해질 것 같아서 편하게 아래와 같은 이미지로 조정했다.

픽셀추출 이미지
픽셀추출 이미지

 

검은색은 나무가 자라지 않는 지역이고 붉은색은 잎이 없는 나무의 위치이다.

그래서 적도 지역에는 나무가 자라지 않도록 했다.

 

추가적인 사항이 하나 더 있는데 행성의 위성도 만들어 줬다. 게임상에서 업그레이드된다면 우주기지를 업데이트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추가해 봤다.

 

그렇게 여러가지로 추가해서 완성한 영상이다.  다음에는 아마도 육지의 대표적인 동물과 바다의 고래나 만들어볼까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