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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에서 사물인식을 위한 테스트 보완

by 소서리스25 2023. 10.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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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번 테스트 이후 한 가지 간과한 사항이 있는데 그것은 카메라의 시야각이다.

세로의 카메라 시야각보다 가로의 시야각이 더 넓게 화면에 나오니 화면을 가로 기준에 맞춰 작업해 주었다.

그리고 또 다른 문제가 발생했다. 이건 끝 부분에서 다시 설명..

 

가로기준에 맞춰서 대략적인 전체적인 외형의 디자인이 필요해졌다. 요건 좀 더 테스트해 보고 3D로 구성해 보려 한다.

가로로 고정하고 어느 정도 높이에 위치해야 할지도 검토가 필요하다.

 

프레임드롭에 대해서는 30 fps로 고정했음에도 발생되었다. 이는 근본적으로 해결하려면 상위버전을 쓰던지 다른 방법으로 해야 할 듯 싶다.

 

GitHub - wooni-github/YOLOv5-ONNX-Inference-UnityBarracuda: YOLOv5 inference in Unity Barracuda using an .onnx file.

 

GitHub - wooni-github/YOLOv5-ONNX-Inference-UnityBarracuda: YOLOv5 inference in Unity Barracuda using an .onnx file.

YOLOv5 inference in Unity Barracuda using an .onnx file. - GitHub - wooni-github/YOLOv5-ONNX-Inference-UnityBarracuda: YOLOv5 inference in Unity Barracuda using an .onnx file.

github.com

 

GitHub - wooni-github/YOLOv5-ONNX-Training-for-Unity: From start to finish with YOLOv5: From custom training data to Android Unity inference.

 

GitHub - wooni-github/YOLOv5-ONNX-Training-for-Unity: From start to finish with YOLOv5: From custom training data to Android Uni

From start to finish with YOLOv5: From custom training data to Android Unity inference. - GitHub - wooni-github/YOLOv5-ONNX-Training-for-Unity: From start to finish with YOLOv5: From custom trainin...

github.com

 

학습한 대상을 인식하는 것도 해봐야 할 것 같다.

그래야 내가 설정한 대상으로 인식하면 속도 또한 더 빠르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그리고 앞서 언급한 것처럼 테스트하는 도중 문제가 발생하였다. 가로로 하여 시야각을 넓히는 것으로 하였는데.. 웬지 인식을 못한다. 다시 세로로 돌려보니 인식하고... 이거 분명히 세로와 가로의 비율 문제인듯한데...

난감하여 보완중이다.;;;

 

 

-_-;;;

 

아무튼 이 테스트가 끝나면 다음으로 음성인식을 테스트해 볼 예정이다.

예전에 현재의 유니티 2018.4 버전에서 문제없이 작동하였다. 하지만 아시다시피 다른 플러그인들과 충돌할 가능성이 있다. 워낙에 그런 에러들이 많이 생겨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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