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이후 틈날 때마다 인터넷 자료들을 많이 검색하였다.
직접 실행도 해 봤으나 생각보다 잘 되지 않았다. 대부분 버전이 맞지 않는 문제다.
아울러 내 실력으론 접근할 수 없는 전문적인?(내 기준으로) 코드를 이해할리가 없어서 응용이 어렵다.
그도 그럴 것이 상위 버전에 있는 자료를 하위 버전에 돌리려고 하고, 그걸 하위 버전에 맞게 코드를 짤려고 하니 뭐 그게 잘 되나.... 안되지..;;;
Yolo로 대해선 지난번 포스팅의 내용처럼 잘 설명된 블로그가 있어서 참고해 본다.
[Object detection] YOLO (you only look once) : Real-Time Object Detection (feat. 동작원리) (tistory.com)
참고로 아래분 것도 흥미롭게 봤다.
YOLOv5를 3D 엔진으로 학습시킨 후기 (1/3)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아울러 그동안 참고중인 여러 해외 사이트들의 Git들을 모아 본다.
물론, 검색하면 다 나오는 것들인데, 검색할때마다 다르게 해서 정리해 본다.
소개되는 Git에서 Unity, barracuda, Yolo 버전들이 다르니 제대로 실행하려면 잘 확인해 봐야 한다.
GitHub - onnx/models: A collection of pre-trained, state-of-the-art models in the ONNX format
GitHub - mbaske/yolo-unity: YOLO In-Game Object Detection for Unity (Windows)
GitHub - keijiro/YoloV4TinyBarracuda: YOLOv4-tiny on Unity Barracuda
GitHub - egor-ulianov/yolov5-unity: Unity Barracuda YOLOv5 Android app
GitHub - tran-brian/yolo-unity-integration
GitHub - hanachiru/BarracudaMnistSample: Sample of handwriting recognition using Barracuda.
GitHub - keijiro/MnistBarracuda: MNIST on Unity Barracuda
위에 것들보다 더 많은 자료들이 있겠지만 아직 검토중이고 필요하면 더 정리해 봐야겠다.
일단은 있는 자료들을 토대로 정리를 해야겠다.
그리고 특히, 일본분의 사이트가 재미있다. 여러 가지를 응용하고 있는 것 같아 참고할만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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