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treamReader를 이용한 txt 파일 읽기
예전부터 pc에서 txt를 읽는 방법중 가장 많이 애용하는 방법이
StreamReader를 이용하고 있다. 간단한 설정에 이용하기 편하다.
마이크로소프트 사이트에 가면 해당 StreamReader 클래스를 알 수있다.
이를 토대로 Unity에서 간단하게 적용할 수 있다.
먼저 text를 다음과 같은 3줄을 입력하고 Unity의 해당 프로젝트 폴더에 setup.txt 이름으로 저장한다.
baudrate=9600
comport=com4
bit=0
그런다음 Unity에서 다음과 같은 간략한 코드로 설정 할 수 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
using System.IO;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TestStream : MonoBehaviour
{
string _filePath = "./setup.txt";
void Start()
{
ReadTextFile(_filePath);
}
void ReadTextFile(string filePath)
{
StreamReader rd = new StreamReader(filePath);
string _line = "";
while((_line = rd.ReadLine()) != null)
{
print(_line);
}
rd.Close();
}
}
|
cs |
위의 코드를 아무 GameObject에 연결하고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text내의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해당 부분은 좀더 응용하면 아래와 같은 코드를 통해 Inspect에 각각 넣어서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중 하나이다.
다음에는 StreamWrite 에 대해서 알아보자.
반응형
'개발 관련 > SW, App 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에서 Video Play 사용하기 (0) | 2023.04.16 |
---|---|
StreamWrite를 이용한 txt 파일 쓰기 (0) | 2023.04.15 |
(과거게시물) Unity3D 개발공부 고전 (2) | 2023.04.04 |
유니티 (Unity) 2D 모바일 게임 최적화 팁 & 체크리스트 (가독성 개선) (0) | 2023.04.01 |
(과거게시물) Unity IAP 사용 오류 (0) | 2023.03.3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