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관련

항성 표현, 지구 대기 구현 테스트

by 소서리스25 2023. 4.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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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성 표현, 지구 대기 구현 테스트

 

예전 2008년쯤인가에 애니메이션 제작시 테스트했던 3D 작업물이다.

그당시 여러가지 시험삼아 진행했었는데, 기억에 남아 포스팅한다.

특히 지구 대기의 경우 실제 인공위성이 지구 전체의 대기를 1시간 단위로 캡쳐하여 공개되는 웹사이트가 있었는데 이를 활용하였다. 웹사이트를 다시 찾아보려고 해도 지금은 아무래도 못찾겠다.

정보를 좀 남겨둘껄... 나중에 찾으면 다시 좀더 길게 캡쳐해 봐야 겠다.

아무튼 시간단위 캡쳐 프로그램을 만들어 노는 컴에서 계속 캡쳐하도록 하였다. 누락된 것도 있지만 약 한달 정도는 계속 캡쳐만 했다.

그래서 얻은 결과를 지구 행성을 만들고 그 위에 구름 시퀀스를 애니메이션으로 연결하여 아래와 같은 동영상 데이터를 얻었다.

 

 

 

이와 함께 표현할 항성의 모습과 폭발을 제작하였는데, 현실과를 좀 괴리가 있는 장면이었다.

어차피 일반적인 애니메이션이니까 어느정도는 뭐.. 

 

 

 

그런데 유투브의 화질이 원본의 화질보다 떨어진다. 이거 왜그러지..;; 

올릴때 설정하는게 없었는데...

 

이 이후에 연결되는 것이 항성의 마지막 순간인데, 항성의 끝 죽음은 꼭 폭발형만 있는 것이 아닌 가스 분출형도 있기에 그런 형태를 고려하여 테스트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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