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관련/SW, App 관련

앱업데이트시 앱콘텐츠 데이터 보안 관련

by 소서리스25 2023. 6. 3.
반응형

 

정말 업데이트하기 너무 어렵다.

정말로 기준이 어떻게 되는지 알다가도 모르겠다. 특히 어린이용 앱 한번 업데이트하려면 조건에 맞추는 것이 너무나 어려워 결국 어린이들이 주로 사용하는 앱이라지만 광고만 넣은 업데이트가 계속되는 거부 판정에 도저히 안되어 16세 이상으로 출시하여 업데이트하였다.

아무리 생각해도 기준을 모르겠다.

어린이 앱이 2개가 있는데 하나는 결국 16세 이상으로 업데이트 했는데 다른 하나는 더 이상하다... 

기준에 대한 납득이 도저히 알수가 없다.

수준은 비슷한데 이건 또 업데이트가 되었다. 그것도 16세 미만으로 모두 다!!! 사용하는 조건으로 업데이트가 되었다.

 

타깃 및 콘텐츠가 5세 이하, 6~8세, 9~12세, 13~15세 인데도 업데이트가 되었다..

이전 것과 큰 차이는 없다.. 그런데 왜 저건 안되었고 이건 되는지 알 수가 없다.

물론 그전에 이것도 거부된 것이 사항이 있었는데, 광고 때문이었다. 근데도 되었다.

 

참고로 주의할 사항이 있었는데 아무것도 없더라도 로컬로든 온라인이든 뭔가 저장되는 요소가 있다면 앱 활동 요소로 봐야 해서 그것도 체크해야 한다.

광고는 당연히 id를 전송하니까 있어야 하고..

광고외 기록등이 사용될 경우 최소 2가지 이상 선택 필요
광고외 기록등이 사용될 경우 최소 2가지 이상 선택 필요

 

게임의 스코어나 정보 기록 외에도 체크되어 다음 실행에서도 기록이 표시될 경우 저장 기능이 있는 것으로 간주해야 한다.

따라서 앱 활동에 해당 요소가 있다고 판단해야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