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관련/SW, App 관련

(과거게시물) Unity3D에서 max key animation 적용하기

by 소서리스25 2023. 3. 27.
반응형

※ 과거 게시물은 현재의 모든 적용사항과 환경이 다를 수 있으며 단순한 기록으로 남깁니다.

 

Unity3D에서 max key animation 적용하기

 

Unity3D에서는 기본적으로 max파일을 바로 사용할 수가 있다. 물론 FBX로 컨버팅해서 사용할 수도 있겠지만 4.0에서는 FBX나 max파일이나 아직까진 큰 차이점을 모르겠다. 뭐 배우는중이라 모르는 부분이 있을 수도 있겠다. 차이점이라면 import 시간이 걸린다는 정도?

아무튼 그대로라도 불러와서 바로 적용하려면 몇가지 절차가 필요하다.
다음과 같은 것을 우선 하도록 한다.

unity에서 3D max에서 넘어온 fbx의 파일에서 animation이 될 수 있도록 설정한다.
애니메이션이 레거시로 동작하기 위해 설정



이와 같이 바꾸어야 scene에서 확인할 수가 있다.
그다음이 WrapMode를 설정해야 한다. 총 다섯가지(Once, Loop, PingPong, Default, ClampForever)가 있다.
보통 loop를 많이 설정하는데 본인은 초기 start에서 default나 loop를 선언해 주고 필요에 따라 바꿔가면서 사용한다.

WrapMode.Loop;

혼자하려니 삽질을 많이 하게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