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관련/SW, App 관련

(과거게시물) GPG Plugin 사용방법

by 소서리스25 2023. 3. 28.
반응형

※ 과거 게시물은 현재의 모든 적용사항과 환경이 다를 수 있으며 단순한 기록으로 남깁니다.

 

GPG Plugin 사용방법

 


- google play dev 선행작업
  1. 우선 game을 build하여 google play store에 beta버전으로 등록한다.
  2. (build시 반드시 keystore를 생성해야만 한다.SHA 때문인듯)
  3. 그리고 game service에서 game을 추가한다.
  4. 기본적인 leader board와 업적은 추가해 놓는다. 샘플로 한개씩만 일단 만들어 놓고
  5. 각각의 ID를 text파일을 만들어 기록해 놓는다.(app ID, leaderboard ID, 업적 ID)

 

- 편집작업
1. GPG Plugin을 import하여 설치한다.
2. GPG폴더에서 NerdGPG.cs에서 appID를 text에 써 놓을걸 복사 붙여넣기..
3. GPGGui.cs에서 leaderboard ID와 업적 ID를 넣는다.
4. menu에서 GPGUpdate를 실행한다.
5. AndroidManifest.xml에서 필요한 사항을 추가해 준다.(아래)
6. build해서 시험해 본다.

GPG Plugin은 google play service admob plugin과 충돌 나는것 같다.
예전 독립실행형 admob하고만 잘된다. 물론 공통으로 사용하는 google play service를 사용하니 둘중 이용하기 편한 쪽을 JAVA에서 편집하여 사용하면 괜찮을 것이다.(이거 언제하려나..)
공통으로 사용 할 수 있는 plugin을 만들어야 겠다.

- AndroidManifest.xml 에서 추가할 사항(application 사이에 삽입)

1
2
3
    <meta-data android:name="com.google.android.gms.games.APP_ID" android:value="@string/gpg_app_id" />
    <meta-data android:name="com.google.android.gms.appstate.APP_ID" android:value="@string/gpg_app_id" />
    <activity android:name="com.nerdiacs.nerdgpgplugin.DummyActivity" android:label="@string/app_name" />
cs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