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일상 관련

(과거게시물) 컴퓨터 쿨러가 망가져~~

by 소서리스25 2023. 3. 18.
반응형

※ 과거 게시물은 현재의 모든 적용사항과 환경이 다를 수 있으며 단순한 기록으로 남깁니다.

 

어제 밤 컴터가 드뎌 말썽을 일으키고 말았다..
평소 게임과 이것저것을 하는 관계로 일주일에 단 3시간만 컴퓨터를 끈다.(이유는 그시간이 서버점검이므로..ㅡ.,ㅡ;;;;)
게임을 하던도중 엄청난 렉과 함께.. 오토 돌리던 3개의 캐릭터가 모두 죽는 결과와 인터넷 마져도 엄청난 렉으로 본인의 인내를 시험하게 만들다 결국 리셋을 사정없이 누르게 만들었다..
그러나 다시 부팅 되디라 믿었던 컴퓨터는 삐~삐~ 소리와 함께 먹통이 되고야 말았다. 몇번을 반복해도 같은 현상이 일어나자 평소 성질을 잘 안부리는 나로서 이때만큼 엄청 흥분했었다.
잠시 마음을 가다듬고 컴퓨터 내부 조사를 하였다. 몇가지 문제점을 발견.. 바로 수리에 나섰다. 일단 그래픽 카드의 쿨러가 돌아가지 않았다. 당연히 쿨러를 떼어내서 먼지를 털었다. 쿨러를 돌아가게 하기위해선 윤활제(WD40, 구리스등과 같은)등을 뿌려야 하는데... 집에 없다..ㅡㅡ; 요리조리 생각해보다 문득 떠오른것이 식용유이다..오호.. 식용유도 기름이지.. 란 생각과 함께 빨대를 이용 조심스레 쿨러에다 발라줬어.... 잘 돌아가는 것을 확인후 부팅시켜보니 역시나 삐~삐~ 소리는 계속 난다..ㅡㅡ;;; 아.. 그래픽 카드 문제가 아니었다..ㅡㅡ; 그렇다면!! 램이닷!! 램을 자리를 바꿔가면서 하고 먼지좀 털어주고 나니....
음하하하~ 정상작동!!! 윤활제로 식용유도 좋다는 사실...!!

 

 

2023.3.18 > 절대 저런 정신나간 짓 하지마세요...WD40도 뿌리지 마세요..이건 기름도 제거되요... 저때는 인터넷 정보도 별로 없거니와 경험도 없었으니.. 지금은 윤활제사거나 없으면 자동차 엔진오일(확인할때 조금 나오는거) 조금 뭍혀서 사용하면 좋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