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관련/프로젝트
Unity Yolo Android 검토
소서리스25
2023. 9. 14. 19:39
반응형
이전 포스팅에서 사물인식 방식에 대해 2가지로 진행하기로 하였다.
이에 첫 번째는 Yolo를 적용하기 위한 방안으로 여러 가지 자료를 서치 하였다.
대략적으로 접근해 보니..
Unity에서 OpenCV와 유사한 기능과 머신러닝의 혼용? 과 같은 기능으로 추론학습이 가능한 것을 지원하는 것이 있었다. 물론 머신러닝을 적용하는 것도 있지만 기본적으로는 Barracuda를 사용하는 것 같다.
이와 함께 학습된 모델을 가져다 써야 한다. 여러 가지가 있으나 대표적으로 ONNX 모델을 가져다 쓴다.
간단하게 정리하면 나의 사용 조건은,
1. Unity 2018.4에서 실행
2. Barracuda 1.0.4 (최신버전은 3.0 이상)
3. ONNX 모델 파일 이용
ONNX 모델 파일을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많이 사용되기도 하고 만들 수도 있지만 일단 Android에서도 적용? 가능하리라 생각된다.
현재 나온 barracuda 버전이 높다는 것은 Unity 상위버전이라 현재 내가 사용하는 버전의 참고나 샘플이 부족하다.
간단한 거를 테스트해도 barracuda 버전 문제로 오류가 생긴다.
좀더 서치해 보고 샘플을 찾아서 돌려봐야 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