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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로우 폴리곤 행성 추가 제작
소서리스25
2024. 10. 31. 18: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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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로우 폴리곤 행성 추가 제작
지난번 얼음행성 다음으로 지구형 행성을 추가적으로 만들어 봤다. 처음 만든 것이 너무 대충 만들어서 모델링부터 좀 더 신경 써서 만들었다.
그리고 물고기 만들었던 것도 적절히 배치하였고, 추가적으로 새도 만들어서 적절히 배치하였다.
이와 함께 비주얼적인 것도 좀더 손보았다. 바다의 shader를 좀 더 보완했고, 육지도 좀 변경해 주었다.
대표적으로 변경한 것이 사막인데 사막에는 나무가 거의 자라지 않으니까 나무를 배치하는 방법을 이미지의 픽셀값을 읽는 것으로 변경했다.
그전에는 좌표의 범위로 설정했는데 그렇게 되면 추후 조정시 복잡해질 것 같아서 편하게 아래와 같은 이미지로 조정했다.
검은색은 나무가 자라지 않는 지역이고 붉은색은 잎이 없는 나무의 위치이다.
그래서 적도 지역에는 나무가 자라지 않도록 했다.
추가적인 사항이 하나 더 있는데 행성의 위성도 만들어 줬다. 게임상에서 업그레이드된다면 우주기지를 업데이트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추가해 봤다.
그렇게 여러가지로 추가해서 완성한 영상이다. 다음에는 아마도 육지의 대표적인 동물과 바다의 고래나 만들어볼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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