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관련
Unity 로우 폴리곤 행성 추가
소서리스25
2024. 10. 12. 15: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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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로우 폴리곤 행성 추가
지난번 제작한 로우폴리곤 행성은 지구와 같은 환경의 행성이었다.
이번에는 다양성을 위해 일반적인 행성에 운석의 충돌로 파괴된 행성과 같은 형태를 만들어 보았다.
뭐 게임으로 활용한다면 탐색 성과물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모델링은 지난번과 같은 형식으로 만들어주고, 용암 부분만 쉐이더 코드로 적절하게 만들어서 구현했다.
구름은 이전것에 컬러만 달리 해주고 skybox는 원래 cubemap을 활용하고자 했으나 깨지지 않을 정도로 보이려면 높은 해상도가 요구되어 기본적인 별빛 배경을 tile로 배치한 box를 normal로 하여 적용하니 아주 적절하게 들어갔다.
비록 현재는 파괴된 모델이 되었지만 추후 업데이트로 테라포밍을 통한 행성의 진화에도 이용할 수 있도록 3D에서는 제작 스택을 단계적으로 만들어 두었다.(프로그래밍의 한계로 그냥 3D로 하는 게 좋을 것 같다)
시간 날 때마다 추가적인 여러 타입의 행성을 만들어봐야겠다.
아래는 Unity로 옮겨서 구현하였다. 구동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어서 실제 게임에 적용하려면 코드를 다 뜯어고쳐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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