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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eamReader를 이용한 txt 파일 읽기

소서리스25 2023. 4. 14. 2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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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eamReader를 이용한 txt 파일 읽기

 

예전부터 pc에서 txt를 읽는 방법중 가장 많이 애용하는 방법이 

StreamReader를 이용하고 있다. 간단한 설정에 이용하기 편하다.

 

마이크로소프트 사이트에 가면 해당 StreamReader 클래스를 알 수있다.

 

이를 토대로 Unity에서 간단하게 적용할 수 있다.

먼저 text를 다음과 같은 3줄을 입력하고 Unity의 해당 프로젝트 폴더에 setup.txt 이름으로 저장한다.

 

baudrate=9600
comport=com4
bit=0

 

그런다음 Unity에서 다음과 같은 간략한 코드로 설정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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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System.IO;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TestStream : MonoBehaviour
{
    string _filePath = "./setup.txt";
 
    void Start()
    {
        ReadTextFile(_filePath);
    }
 
    void ReadTextFile(string filePath)
    {
        StreamReader rd = new StreamReader(filePath);
        string _line = "";
 
        while((_line = rd.ReadLine()) != null)
        {
            print(_line);
        }        
 
        rd.Close();
    }
}
cs

 

위의 코드를 아무 GameObject에 연결하고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text내의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해당 부분은 좀더 응용하면 아래와 같은 코드를 통해 Inspect에 각각 넣어서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중 하나이다.

 

 

다음에는 StreamWrite 에 대해서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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