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관련/프로젝트
로봇제작 Unity UI 업데이트
소서리스25
2024. 2. 12. 2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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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물인식에 대한 컨버팅 방법을 계속해서 찾고 있는 중이면서 하드웨어 및 제어 프로그램 등을 손보고 있다.
이제는 음성인식을 통한 내부의 3D 테스트는 할 필요가 없기에 해당부분은 삭제하였다.
아울러 이런거 하면서 기본적으로 하는 남들도 다 해보는 RC카 모드로도 한번 테스트해 보았다.
이를 위해 몇가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수동모드로 버튼으로 바로 움직이도록 수정했다.
Arduino의 경우에 즉시 움직이려면 적어도 다음 한 줄의 코드는 추가해 주어야 한다.
_bluetooth.setTimeout(40);
기본적인 타임아웃이 이보다 높게 설정되어 있어 즉각처리가 되지 않아 지연이 발생된다.
이는 Unity에서 UI버튼 눌렀을때 움직이도록 하고 띄었을 때 정지하도록 이전 포스트에서 eventTrigger에 한 것을 설명했었다. 이와 연계되는 작업으로 보면 될 것 같다.
이와 함께 UI를 다시 정렬하였다.
아마도 다음번 UI는 카메라와 연결된 부분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물인식과 연계될 예정인데... 부디 충돌이 없었으면 좋겠다.
다만 고민인 사항은 제어할 스마트폰에 장착할거라 여기에 대부분의 기능은 쓸모없을 수 있다.
이를 제어하는 것을 고려한다면 웹서버를 통해 원격 제어할까 생각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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